강서시장 식품종합상가 “C 임대시설” 입주자 모집 공고
- 담당부서업무지원팀
- 문의0226406015
- 수정일2016-04-11 17:35
- 조회수 414
첨부파일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공고 제 2016 - 11 호
강서시장 식품종합상가 “C 임대시설” 입주자 모집 공고
(제한경쟁)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에서는 강서시장 식품종합상가 “C 임대시설” 입주자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 개요
○ 입찰건명 : 강서시장 식품종합상가 “C 임대시설” 입주자 모집 공고
○ 건물 개요
- 위 치 : 서울특별시 강서구 발산로 40(외발산동)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식품종합상가
- 식품종합상가 신축 건물 전체 개요
층 수 | 면적(㎡) | 사용용도 | (갯수) | 조감도 | ||
총면적 | 전용면적 | (평수) | ||||
계 | 4,432.21 | 2,083.2 | (630.2) | - | - | |
3 층 | 378.07 | 144.9 | (43.8) | 사 무 실 | (4개) | |
2 층 | 957.81 | 775.3 | (234.5) | 창 고 | (9개) | |
1 층 | 898.31 | 577.4 | (174.6) | 점 포 | (4개) | |
지하층 | 2,198.02 | 585.6 | (177.1) | 저온창고 | (9개) |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 입찰 대상 | 예정가격 |
강서시장 식품종합상가 “C 임대시설” 입주자 모집 공고 |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식품종합상가내 C 임대시설[1층 매장, 2층 상온 창고, 3층 사무실, 지하층 저온 창고 각 1 개소 총 4개소 464.62㎡ (전용295.88, 공용168.74)] ※ 세부내역 아래 참조, 별첨의 위치도 및 계약서(안) 등 참조 | 금 82,900,000 원 (부가세 포함) ※ 입찰 대상 4개소의 12개월 (1년)해당 임대료 기준임.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 계약기간, 계약금액 및 갱신 계약 관련 유의 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람. |
※ 계약기간, 계약금액 및 갱신 계약 관련 유의 사항 1. 아래 “가”의 임대 계약 기간 만료 전 계약의 갱신 여부를 결정하여 “우리공사”가 통보함. 2. 임대기간 중 최초 년도 계약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16년12월 31일까지로 하며, 최초 년도 이후에는 매년 본 공고문에 정한 방식에 의하여 별도로 산정된 년간(12개월) 임대료를 적용하여 별첨 계약서에 정한 바에 의하여 갱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3. 따라서, 최초 년도(임대개시일 ~ 2016.12.31 까지)의 계약금액은 본 입찰의 낙찰금액(12개월분)을 월간 임대료로 환산[1/12을 승(곱)하여 환산]한 후 환산된 월간 임대료에 실 임대 개월 수를 승(곱)하여 산출된 금액으로 합니다. 다만, 1개월 미만의 기간이 포함된 해당 월은 일할 계산하여 합산 합니다. . 4. 또한, 임대 계약 마지막년도(2021년 1월 1일 ~ 임대계약 종료일)의 계약 금액은 본 공고의 별첨 계약서에 정한 바에 따라 갱신 계약금액으로 산정된 년간 임대료 금액을 월간 임대료로 환산한 후 환산된 월간 임대료에 실 임대 개월 수를 승(곱)하여 산출된 금액으로 합니다. 다만, 1개월 미만의 기간이 포함된 해당 월은 일할 계산하여 합산 합니다. 5. 임대 계약 마지막년도(2021년 1월 1일 ~ 임대계약 종료일)의 임대 계약기간 종료전 임대 계약이 갱신된 경우 임대계약 마지막 년도의 계약금액 및 임대보증금 등은 갱신 조건에 따라 별도 기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가. 임대 기간 : 임대개시일로 부터 60개월
나. 입찰 및 개찰 일시,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입찰 참가 방법”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시설 개방 및 안내 | - 일시 : 2016년 4월 12일(화), 10:30~11:30 - 장?? : 강서시장 식품종합 상가 신축 건물 1층 로비 집결 후 해당 시설 이동 - 내용 : 시설 안내, 질의, 응답 등 |
입찰참가 등록 및 관련 서류 제출(제출 장소) | - 일시 : 2016년 4월 14일(목) ~ 4월 15일(금), 09:00~18:00시까지 - 장소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3층 업무지원팀 - 접수 방법 : 지정된 소정 양식 및 관련 서류 구비 후 방문 접수 ※ 우편(택배)접수 불가 |
가격 입찰참가 대상자 선정 통보 | - 우리공사 입찰참가 자격 서류 심사 후 입찰자격 서류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전자 입찰서 투찰 대상자 선정 통보 - 일 시 : 2016년 4월 18일(월) - 전자 입찰서 투찰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은 자가 입찰서를 투찰한 경우 해당 입찰 건은 무효처리함. |
전자 입찰서 투찰 (대상자에 한 함) | - 전자 입찰서 투찰 대상자로 선정 통보된 자에 한하여 전자 입찰서 투찰(미 통보자가 전자 입찰서 투찰시 해당 입찰 건은 무효 처리됨) - 투찰기간 : 2016년4월19일(화) 09:00 ~ 2016년4월21일(목) 16:00까지 - 장소 : 온비드(http://www.onbid.co.kr) |
개 찰 일 시 | - 일 시 : 2016년4월22일(금) 10: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입찰집행관PC |
※ 입찰일정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변경시 온비드 및 “우리공사” 홈페이지에 게시)
○ “C 임대시설” 세부 내역 : 4개 시설을 일괄하여 총액 입찰
구 분 | 위치 및 호수 | 면 적(㎡) | 1년(12개월) 임대 예정 가격 (입찰 기준 금액, 원) | 비 고 | ||
전 용 | 공 용 | 합 계 | ||||
판 매 장 | 1층 003-1호 | 85.97 | 44.23 | 130.20 | 82,900,000원 | 4개 시설 일괄 총액 입 찰 |
창고2 | 2층 002-1호 | 108.40 | 51.66 | 160.06 | ||
사무실3 | 3층 003-1호 | 30.86 | 27.97 | 58.83 | ||
저온창고2 | 지하1층 002-1호 | 70.65 | 44.88 | 115.53 | ||
합 계 | 건물내 4개소 | 295.88 | 168.74 | 464.62 | 82,900,000원 |
3. 매장 설치 등 영업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 준비기간 등에 관한 사항
○ 매장 설치 등 영업을 위하여 필요한 준비기간은 계약 체결일로 부터 계약체결일 ~ 임대차개시일 전일 이내로 하며, “우리 공사”(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를 말함. 이하 “우리공사”라 한다.)는 이 기간 동안 해당 시설에 대하여 임대료를 부과하지 않으나 관리비는 계약체결일로부터 면적 비율에 따라 정상 부과됩니다.
○ 계약 체결은 낙찰자 결정일로 부터 10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사업 준비기간은 계약 체결일로 부터 2개월로 하여 임대 개시일 등이 조정되어 적용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 영업 준비 시설물 설치 물품 등을 위한 사전 준비를 하고 “우리공사” 관련 부서에 승인 등을 사전에 요청하여 임대 계약 개시일에 영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 “계약자”(“낙찰자로 우리공사와 계약을 체결한 계약자”를 말함. 이하 “계약자”라고 한다)는 영업 준비 기간내에 영업개시에 필요한 준비를 마쳐야 하며, “계약자” 사정으로 영업준비 기간이 경과하고 임대차 개시가 된 경우 “계약자”는 이로 인한 임대료 감면을 공사에게 요구할 수 없으며, 임대차 개시일 전에 영업을 개시할 경우 해당 일수에 대하여 임대료를 일할로 계산하여 납부하여야 한다.
【시설물 설치 및 영업 관련 유의사항】 ○ “계약자”는 모든 시설물의 설치․변경 시 임대차계약서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사전에 “우리공사”와 협의 하고 승인을 받아야 하며, “계약자”의 비용으로 “계약자”가 설치하여야 하며, 계약 종료 후 퇴실시 원상복구를 조건으로 승인한 것입니다. 본 시설물의 설치․변경와 관련된 협의 등으로 설치기간이 지연되는 경우, 계약자는 “우리공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전기․통신․수도․가스 등 영업상 필요에 의한 설비의 설치나 변경은 사전에 “우리공사”의 관련 부서의 승인을 받은 후 시행하여야 하며, 소요비용은 “계약자”가 부담한다. ○ 제 법령에 의거 면허를 요하거나, 관공서 신고 및 허가가 필요한 사항은 “계약자”가 직접 득하여야 하며 관련 명의자와 “계약자” 명의가 일치하여야 한다. |
4. 입찰 방법
○ 본 입찰 제한경쟁 입찰로 입찰 참가자는 본 공고 입찰 대상 시설 4개소를 일괄하여 총액[최초계약 년도 1년간(12개월) 임대료 기준)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입찰방식은 최고가 입찰입니다.
○ 입찰 참가를 희망하는 자(업체)는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과 일정에 따라 입찰이 진행되오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시설 개방 및 안내
- 일시 : 2016년 4월 12일(화), 10:30~11:30
- 장소 : 강서시장 식품종합 상가 신축 건물 1층 로비 집결 후 해당 시설 이동
- 내용 : 시설 안내, 질의, 응답 등
※ 입찰 참가자의 시설개방 참가 여부는 입찰 참가의 필수 사항은 아니나 입찰 참가자가 참여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서는 전적으로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2)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접수
- 일시 : 2016년 4월 14일(목) ~ 4월 15일(금), 09:00~18:00시까지
- 장소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3층 업무지원팀
- 접수 방법 : 지정된 소정 양식 및 관련 서류 구비 후 방문 접수
※ 우편(택배)접수 불가
3) 입찰참가 대상자 통보
(우리공사 → 입찰자격 서류 심사 통과자)
- 일 시 : 2016년 4월 18일(월)
- 통보 방법 : 입찰 참가시 등록된 연락처 및 공문 팩스 통보
4) 가격입찰서 제출
- 제출 기간 : 2016년4월19일(화) 09:00 ~ 2016년4월21일(목) 16:00까지
- 제출대상자 : 입찰 관련 서류 제출 후 ”우리공사“에서 입찰 참가 자격에 대한 서류 심사를 거쳐 입찰 적격자 판정된 자로 본 공고의 입찰 참가자로 통보한 자에 한하여 “온비드시스템”을 통하여 본 공고의 가격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 제출 방법
․ 가격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시스템”(www.onbid.co.kr)의 인터넷 입찰장을 이용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가격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시스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시스템”으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시스템”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상 응답 메세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 동일인이 동일 입찰물건에 2회 이상 “온비드시스템”에 입찰서를 제출 시 모두 무효 처리합니다.
※ 1인(법인)당 입찰참가 대상자로 통보된 공고 건에 한하여 입찰 참가 가능
․ “온비드시스템”(www.onbid.co.kr)을 이용하지 않고 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해당 입찰 건은 무효 처리 됩니다.
- “온비드시스템”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 일시연기 등 별도로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상으로 최고가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 입찰 참가시 예정가격 및 입찰 가격 등에 대한 유의 사항
1. 본 공고의 예정가격은 본 공고 입찰대상 물건 4개소 전체를 일괄하여 총액으로 산정된 금액으로 동 예정 가격은 입찰대상 물건의 전체 계약기간을 적용하여 산출한 것이 아니고 임대계약 기간 중 12개월(1년)의 임대료를 기준으로 하여 산정된 금액임.
2. 따라서 입찰참가자가 입찰시 투찰하는 입찰가격 역시 계약 기간 전체가 아닌 본 공고 입찰대상 물건 전체의 12개월(1년)의 임대료를 기준금액으로 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그러므로 낙찰자의 낙찰금액 역시 계약기간 전체가 아닌 본 공고 입찰대상 물건 전체의 12개월(1년)분의 임대료를 기준으로 낙찰된 것임. 단, 계약 체결시 년도별 계약 금액에 대하여서는 상기 “ 계약기간, 계약금액 및 갱신 계약 관련 유의 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임대 계약 기간 중 최초 년도(임대개시일 ~ 2016년 12월 31일) 이후 본 공고의 입찰 대상 전체 물건의 임대료는 본 공고에서 정한 일정 산식을 적용하여 산정된 금액이 매년 갱신 계약시 계약금액으로 별도로 적용되며 갱신 계약시에는 본 공고의 입찰 대상 물건 전체를 대상으로 갱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결정 통보일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업 준비기간은 계약 체결일로 부터 2개월로 하여 임대 개시일 등이 조정되어 적용됩니다. 계약 체결일 이전까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시 입찰보증금은 우리 공사에 귀속됩니다.
○ 동일한 최고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접수시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우리공사”가 인정한 최근 2개 회계년도(2013년도, 2014년도)의 년 평균 매출액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유효 입찰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6. 임대료, 임대보증금 및 관리비
○ 총 면적(전용+공용면적) 및 임대료[1년(12개월) 총액으로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 임.]
구 분 | 위치 및 호수 | 전체(전용+공용) 면적(㎡) | 1년(12개월) 임대 예정 가격 (입찰 기준 금액, 원) | 입대보증금 (원) | 납부 방법 | 비 고 |
판 매 장 | 1층 003-1호 | 130.20 | 82,900,000원 | 매 년 년간 임대료의 50% (갱신 계약시도 같음) | 계약체결 전 선납부 (갱신 계약시도 같음) | 4개 시설 일괄 총액 입찰 |
창고2 | 2층 002-1호 | 160.06 | ||||
사무실3 | 3층 003-1호 | 58.83 | ||||
저온창고2 | 지하1층 002-1호 | 115.53 | ||||
합 계 | 건물내 4개소 | 464.62 | 82,900,000원 |
○ 임대료 책정 및 납부 : 본 공고의 계약 대상 시설(일괄 계약 대상시설 건물내 4개소 전체)의 임대계약 기간내 년도별 임대 계약 금액은 상기 “ 계약기간, 계약금액 및 갱신 계약 관련 유의 사항”을 참조 하시기 바라며, 최초 년도 및 갱신 계약 임대료는 일시납으로 선납부하는 방식(계약 체결일 이전 납부)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상기 임대료는 부가세 포함 가격이며 관리비는 별도입니다.
○ 2017년도(2차 연도) 이후 임대료 부과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약기간 중 2차년도(2017 년) 이후의 연간 임대료는 매 연도별로 아래와 같이 산정 하여 별도로 적용되며 매년 별도의 갱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2차 연도 이후 임대료 = [(‘입찰로 결정된 첫째연도의 임대료’) X (해당연도의 재산가격) ÷ (입찰 당시 재산가격)] ※ ‘입찰로 결정된 첫째연도의 임대료’는 본 공고의 낙찰 가격(12개월분 임대료 기준)를 말함. -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제31조 제3항 기준 - |
○ 임대 보증금 : 연간 임대료의 50%, 전액 현금 납부
○ 관리비 : 임대료와 별도로 건물 관리에 소요(산출)된 제비용을 “우리공사”가 임대 대상 건물 전체에 입주한 “계약자”별로 산출한 금액에 대하여 “우리공사”가 지정한 장소에 지정한 방법으로 매월 정기일 내에 “계약자”가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 참가자격 및 입찰 참가 제한 대상자 : 아래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대상자가 아닌 자로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자
가. 입찰참가 자격
1) 대한민국 국민 또는 법인
2)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식자재 취급 경력이 2년 이상인 자(업체)일 것 (식품잡화 종목에 한함) 나) 최근 2년간 년 평균 매출액이 7억 이상 일 것 다) “온비드시스템”에 이용자(회원)등록을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공인인증서는 전자입찰에 사용가능한 것)로 “온비드시스템”에 등록을 필한 자(미등록자는 “온비드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1) 경력 관련 안내 사항
(가) 입증 방법 : 사업자등록증상 종목에 아래 (나)의 사항이 적시되어 있어야 함
(나) 종목 : 식품, 식품 잡화, 식잡, 식자재, 냉동식품에 한함
(본 공고의 공고일 기준 2년 이전에 위 종목을 등록 완료한 자에 한함)
(다) 기간(2년 이상) 확인 : 국세청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또는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으로 확인
(라) 본 입찰 대상 시설내 입점 후 계약자 임의로 실 영업 업종 변경은 불가 합니다.
(2) 실적 관련 안내 사항
(가) 입증 방법 : 국세청 발행 증빙자료를 통해 매출액이 입증되어야 함
(나) 기준 : 최근 2개 회계년도(2013년도, 2014년도)의 년 평균 매출액이
7억원 이상일 것
(다) 확인방법 : 국세청 발행 증빙자료로 확인
나. 입찰 참가 제한 대상자 : 아래 “1).”에서 “5).”까지 1개 이상 해당시 본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음.
1)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자
2) 민법상 미성년자
3) 성년후견 또는 한정후견 개시의 심판을 받고 후견 종료의 심판을 받지 아니한 자
3)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4)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제4조(입찰참가자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5)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은 자 중 제재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가) 상기 “5)”에 관한 세부 설명 : 국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규정 등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은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기간 내에는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음.
다. 참가자격에 관한 입증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자격보유 여부를 입증 하지 못할 경우 해당 입찰자의 가격 입찰은 무효 처리됨.
라. 계약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을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계약 후에는 “계약자” 임의로 상가내 실 영업 업종 변경이 불가하며, “계약자”가 임의 변경시 계약 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8. 입찰참가 등록 신청 및 계약 체결시 제출 서류
○입찰참가 등록시 제출 서류
구 분 | 제출서류 |
부가가치세 사업자 | 1. 입찰 서류심사 신청서 1부 * 별첨 “입찰참가자 서류 심사시 제출 서류 양식”참조 2. 법인 또는 개인 인감증명 1부 3. 최근 1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증 1부 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 1부 (2013년, 2014년 회계연도 국세청 자료) |
면세 사업자 | 1. 입찰 서류심사 신청서 1부 * 별첨 “입찰참가자 서류 심사시 제출 서류 양식”참조 2. 법인 또는 개인 인감증명 1부 3. 최근 1개월이내 사업자등록증 1부 4.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2013년, 2014년 회계연도 국세청 자료) |
○계약 체결시 제출 서류(입찰참가 등록서류 원용 가능)
구 분 | 제출서류 |
법인 사업자 | 1. 법인등기부등본 1부 2. 법인인감증명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사용인감계 5. 임감도장 6.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7. 대리인일 경우 신분증, 원본위임장(사용인감 날인)1부 8. 제소전 화해조서 작성 합의서 1부. |
개인 사업자 | 1.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인감증명서 1부 4. 임감도장 5.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6. 대리인일 경우 신분증, 원본위임장(사용인감 날인)1부 7. 제소전 화해조서 작성 합의서 1부.. |
9. 업종 및 운영방법
○ 업종 : 식품, 식품 잡화, 식잡, 식자재, 냉동식품 에 한함
※ 입점 후 사업자 임의로 상가내 실 영업 업종의 변경은 불가하며 임의로 변경시 계약 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운영방법
- 계약자 직영 운영(양도 및 전대 금지)
※ 무단 전대 적발 시 계약해지 등 “우리공사”의 조치에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음.
10.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자가 입찰하고자 하는 금액(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현금으로 전자입찰 마감시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입찰 보증금 납부계좌계좌(수협 232-13-001552, 예금주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을 입찰 마감시간까지 입찰 보증금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시 은행공동망 등의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는 입찰자가 “온비드 시스템” 화면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 등에 대하여는 입찰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하고 입찰보증금을 “우리공사”에 귀속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전액을 한번에(분할납부 불가) 입금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을 은행창구에서 입금창구은행 이외의 타 은행이 발행한 수표를 입금하거나, 입찰보증금액보다 미만인 경우로 입금한 경우, 보증금을 분할 하여 입금한 때에는 정상적으로 입금처리가 안됨을 알려드립니다.
○ 낙찰자 결정 후 입찰 보증금은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계약자의 입찰보증금: 계약자 임대보증금의 일부로 전환 우리공사 계좌에 입금 처리
② 낙찰후 계약체결 기한내 미계약자의 입찰보증금 : 낙찰을 무효로 하고 납부한 입찰보증금은 우리공사에 귀속됨(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12조 제3항)
③ 미 낙찰자 납부분(입찰무효 또는 입찰 취소된 경우 포함) : 입찰시 “온비드시스템”에 등록한 반환 계좌로 소정의 절차에 의해 환불 조치(이자 없이 환불되며, 환불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서 공제함)
11.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처리합니다.
12.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온비드”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입찰공고-연기공고-취소공고)”의 게재에 의할 수도 있습니다.
13.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 낙찰자로 선정되면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공사”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본 공고 관련 유의 사항
1) 입찰 참가 시 유의사항
○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 등록 신청 관련 서류를 입찰참가 등록 마감 기한 까지 ”우리공사“ 업무지원팀에 제출하여야 함.
○ 우리 공사는 입찰참가자격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관련 서류의 제출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는 입찰을 무효처리 함
○ 입찰 참가 신청서 및 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 해당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출내용 중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아래와 같이 처리함
① 낙찰자 결정전인 경우 입찰 무효처리 ② 낙찰자 결정 후인 경우 낙찰자 결정 취소 ③ 계약 체결 후인 경우 계약 해제(또는 해지) |
○ 제출된 서류는 수정 · 변경 · 보완하지 못하며,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본 공고문 내용 및 별첨 “식품종합상가 표준 계약서(안)”과 관련 제 규정 등의 관련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에 참여함으로 본 공고의 공고문, “식품종합상가 표준 계약서(안)의 내용에 법적으로 구속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됨.
○ 입찰참가자는 대상 시설 개방 및 안내시 참여 하시어 대상 시설 위치 확인, 영업 목적을 위한 시설 개선 소요비용(바닥 마감공사, 전기시설, 환기시설, 전용 급배수시설, 냉난방시설 등) 검토 등 제반사업 여건 및 사업성을 면밀히 검토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함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공사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 할 수 없습니다.
2) 전자입찰에 따른 유의 사항
○ 본 입찰은 “온비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 관련 법령, 전자 입찰관련 법령, 입찰공고사항, 인터넷입찰참가자준수규칙, 공고문 상의 조건 및 유의 사항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 관련 서류는 나라장터(www.g2b.go.kr), 온비드(www.onbid.co.kr),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홈페이지(old.garak.c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낙찰자가 계약 체결 기한 이내에 임대차 계약을 체결 하지 않을 경우, 그 낙찰은 무효이며 입찰보증금은 “우리공사”에 귀속합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사전에 입찰대상재산을 확인해야 하며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 희망자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까지 온비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집행사항 :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센터
-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 문의전화 : 1588-5321(온비드 콜센터)
3) 기타 유의 사항
○ 입찰 및 계약에 있어서 관련 규정 및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지방공기업법 제 64조의2 및 동법 시행규칙 제23조의3,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계약 전에 연간 임대료 및 임대 보증금을 선납하여야 하며, 계약 시 제소전화해합의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공사가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해�� 합니다.
○ 사업자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관련 사업자 등록 후 등록증 사본을 “우리공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에 필요한 서류는 계약 체결 전 별도로 통보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업무지원팀(02-2640-6012, 이태순)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로 붙임 : 1. 입찰참가자 입찰참가 등록 제출 서류 양식 등 1부.
2. 위치 도면 및 임대 시설 세부 내용 1부.
3. 식품종합상가 표준 계약서(안) 1부.
4. 제소전 화해 조서 작성 합의서 1부. 끝.
2016. 4. 11 .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