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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전략 체계

이해관계자와 연대하여 지속가능한 도매시장을 만들어가는 열린 공기업

ESG 경영 비전
추진방향
환경ㆍ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으로 ESG 경영 가치 실현
3대 전략방향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

사회적 가치 실현

기업의 투명성 제고

16대 전략과제
  • E-1 환경을 우선하는 경영
  • E-2 온실가스 OUT, 녹색에너지 충전
  • E-3 솔선수범 녹색생활 실천
  • E-4 미래세대를 위한 자원 사용
  • E-5 유통과정 속 탄소발자국 줄이기
  • S-1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확대
  • S-2 안전한 일터에서 안심먹거리 공급
  • S-3 디지털 유통이 열어가는 미래시장
  • S-4 사람 중심의 인권존중 일터조성
  • S-5 고객 중심 민원 서비스 제공
  • S-6 동반성장 상생 생태계 조성
  • G-1 열린 이사회 투명경영 실천
  • G-2 소통과 참여의 거버넌스 정착
  • G-3 청렴이 꽃피는 조직 문화
  • G-4 상생의 노사관계 구현
  • G-5 SAFF-ESG 가치 확산
환경(E) KPI 지표
환경 KPI 지표: 온실가스 (2021년 63,709 톤 CO2, 2026년 57,022 톤 CO2), 재생에너지 사용 (2021년 0.9%, 2026년 5.5%), 폐기물 (2021년 1.0%, 2026년 0.77%), ISO 14001 등 환경경영 관련 국제인증 획득 예정 (2026년까지)
사회(S) KPI 지표
사회 KPI 지표: 전자상품장 도입 및 정착 (2026년까지), ISO 45001 인증 (안전보건시스템 국제인증 유지 예정, 2026년까지), 인권영향평가 (2021년 96점, 2026년 99점), 협력업체 ESG 경영 정착 (2026년까지)
지배구조(G) KPI 지표
지배구조 KPI 지표: ESG 위원회 운영 (2023년 1회, 2026년 연2회), 시민참여 (2022년 8.2억 원, 2026년 12억 원), 청렴도 평가 (2021년 2등급, 2026년 1등급), ESG 보고서 (2026년까지 ESG 보고서 ISO26000 검토, GRI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