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발전협의회 개최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6-10-25 17:51
- 조회수 253
□ 가락시장 유통 주체들은 도매시장 문제는 시장내부 거래주체들이 자주적으로 풀어간다는 취지 아래 가락시장발전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도매시장법인 대표, 채소․과일 중도매인 대표, 하역노조 대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 등으로 구성된 본 협의회에서는 시장 내 주요 현안에 대해 각 이해주체 간 의견 개진과 추진방향 협의 또는 합의를 통해 갈등과 문제를 해소하고 시장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 가락시장발전협의회는 매월 순번제로 해당 단체가 주관․운영하고, 참여 단체에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한 입장, 해결 방안, 추진 계획 등을 논의하여 확정된 사항은 각 단체별로 소속원들에게 전달하고 시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 1차 발전협의회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에서 주관 10월 20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협의회 운영계획과 진행 방법 등에 대해 각 단체 CEO들의 의견 개진이 있었고 공사에서는 시설현대화 도매권역 1단계 사업인 채소2동 부지 확보 및 공사 착수 일정 등을 설명하였으며 이에 대한 각 단체 대표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 차기 회의에서는 각 단체별로 현안 사항을 제시하고 공통된 안건 검토와 우선 순위를 정해 집중 논의하여 유통주체 간 갈등 해소와 문제해결, 시장 발전 및 경쟁력 확보 방안 등을 모색키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