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시장과 서울시 SH공사, 농산물 소비 확산 업무협약 체결
- 담당부서전산정보팀
- 문의0234350473
- 수정일2015-07-20 10:54
- 조회수 262
□ 강서농산물도매시장을 관리하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지사장 노계호)와 서울시 공공아파트를 관리하는 SH공사 서부지역주거복지단(단장 홍동완)은 2015.7.14(화) 11시 강서시장에서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외국산 농산물 수입 확대와 가뭄, 메르스 등으로 우리나라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산하 전문 공기업들이 자기들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도시민과 농민의 상호 이익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키로 한 것이다.
□ ‘SH공사 서부지역 주거복지단’은 앞으로 입주민 및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국산 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관할 구역내 입주민에 대한 교육․홍보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에서는 제철 농산물 거래동향, 주요 품목에 대한 도․소매가격과 식생활 개선을 위한 레시피 등 제공으로 시민에게 유용한 농산물 유통정보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 또한 강서시장 중도매인이 질 좋은 국내산 농산물을 아파트 단지내에 직거래 장터를 열어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가격이 폭락한 농산물을 무료로 나눠주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노계호 강서지사장은 “양 공사가 긴밀히 협조하여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를 위한 거래와 국내산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를 자주 갖겠으며, 행사 후 이익이 날 경우 해당 아파트단지 노인정이나 복지기관 등에 전액 기증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