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및해명자료

서울친환경유통센터 학교급식업체 청렴소통 워크숍 개최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6-05-02 14:46
  • 조회수 204

서울친환경유통센터(센터장 최인배, 이하 ''센터''))는 학교급식업체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상생 소통을 통해 원활한 학교급식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학교급식업체 청렴․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일시 : ''16.4.28.(목) 14:00~16:30



○ 장소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 2층 대강당


□ 센터는 서울시내 총 770여개 학교에 친환경 우수 농․축․수산 학교급식재료를 공급하는 공적 조달기관으로, 특히 매일 실시하는 농산물 사전 안전성 검사를 바탕으로 전국 급식센터의 표준이 되어온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 산하 기관(본부)이다.



○ 센터는 ''학교에 대한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 공급''과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에 대한 안정적인 판로 제공․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센터는 공공 학교급식 조달기관으로, 잔류 농약 등 위해요소로부터 아이들의 식생활 안전을 철저히 확보하기 위한 ‘안전성 검사’ 관련 대규모 투자를 통해, 일반농산물 등에 대해 매일 품목별․출하자별 사전 안전성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 이미 산지에서 안전성 검사를 마친 친환경농산물에 대해서도 매일 무작위 검사를 실시한 후 학교에 공급하는 등 차별화된 급식재료 안전성 확보 정책으로 영양(교)사․학부모 등의 호평을 받아왔다.


□ 이번 워크숍은 학교급식 공급자인 ''센터''와 수요자인 서울시 교육청 합동으로 개최되었으며, 최정수 한국웃음청렴연구소 소장을 초빙하여 ''청렴과 국가 미래(부제 : 공공성과 사익의 충돌)''강의를 청취하고, 서울시 교육청(체육건강과) 주관으로 학교급식재료의 납품업무와 관련하여 지켜야할 청렴 수칙 및 기타 사항들을 학교납품업체와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학교납품업체들이 일선학교와 업무를 추진하며 발생된 유형별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듣는 순서도 병행하였다.


□ 최인배 서울친환경유통센터장은 “센터는 매년 학교급식업체들에 대해 청렴 관련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었으며, 급식 수요자인 서울시 교육청과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으로 학교급식업체들이 건전한 경각심을 가지고, 학교 측과 원활한 급식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 “센터는 향후에도 서울시 교육청과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청렴은 물론, 수요자 입장에서의 식재료 안전성과 품질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