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역물류체계 효율화 워크숍 행사 개최
- 담당부서전산정보팀
- 문의0234350473
- 수정일2014-02-28 15:46
- 조회수 564
□ 가락시장 시장관리운영위원회 산하 물류효율화 추진위원회(위원장 하석건)는 2014년도 중점추진 사업 선정과 추진계획(일정) 수립을 위한 워크숍(총 41명 참석)을 2.14(금) 16시 30분부터 충북원협 APC 교육장에서 개최하였다.
□ 앞서 진행된 물류개선 특강에서 성진근 충북대 명예교수는 ‘가락시장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는 그 동안의 관행과 타성에서 벗어나야 하며, 변화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문제이며, 모든 시장주체의 협력적 참여가 필수적임’을 역설하여 참석한 유통인(도매시장법인․중도매인) 및 하역노조, 생산자(단체)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 이어서 개최된 세미나에서 하석건 위원장은 금년도 가락시장 파렛트 출하 목표율을 7%로 설정하고 유통인 및 출하자의 자발적인 하역․물류개선 참여를 위하여 지역별 품목별로 실천 가능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하였으며 물류효율화를 위한 소포장 및 포장화도 병행 추진하기로 하였다.
□ 특히 수박 물류효율화를 위해서 시장 안에서의 선별작업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시장외부에 별도 선별장소를 마련하여 산지에서부터 상품화 작업을 적극 유도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우수한 산지 출하조직 육성 및 차별화를 위한 GPP제도(‘우수 물류관리 및 품질’ 인증)를 적극 도입하기로 하였다.
□ 공사에서는 이번 하역․물류체계 효율화 워크숍에서 결정된 금년도 사업계획의 구체적이고 단계적인 실행을 위하여 유통인 및 생산자(단체)와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한 공감대 형성을 추진하면서 농식품부와의 긴밀한 협력 및 적극적인 지원을 유도함으로써 이러한 조치가 가락시장 경쟁력 강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