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수상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6-11-18 17:47
- 조회수 250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산업정책연구원, 한국표준협회, (사)지속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에서 한국표준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 공사는 지난 11월 14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공기업․비영리기관 부문 한국표준협회 회장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지난 2006년 지속가능경영대상으로 출발한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 우수 실천 기업과 기업인에게 시상을 진행해 왔으며, 2007년부터 정부포상으로 승격되어 시상의 공정성과 권위가 높아졌다.
□ 공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우수한 내용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안심 먹거리 공급으로 사회적 책임 활동 수행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올해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 국내에서 발간된 총 116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통과 기업에 한하여 응모를 통해 2차 심사가 진행되었다.
□ 2차 심사는 서류심사와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KoBEX SM), 소비자평가, 국정과제 이행성과 평가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2차 심사 결과를 종합하여 최종 수상 후보군을 선별하고 심사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 김원필 공사 기획조정실장은 “공사는 친환경 미래 도매시장 구현을 위한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등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명품 도매시장으로 도약과 더불어 고객가치 창조를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과 국가 산업발전에 앞장서고자 지속 가능경영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