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시장 물류개선위해 산․학․연 업무협약 체결
- 담당부서전산정보팀
- 문의0234350473
- 수정일2015-07-08 15:28
- 조회수 277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평택대학교(총장 조기흥),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김기환)은 2015년 7월 6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도매시장 물류개선 및 상호 공동이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 이번 협약은 그 동안 가락시장 등 도매시장이 국내 농수산물유통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물류에 있어서는 저효율성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어 물류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관계기관이 공동 협력해 도매시장의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에 걸맞는 최적의 물류시스템을 연구 개발함은 물론, 도매시장의 노동 의존형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과 이에 대한 실용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 또한, 일회적인 물류시스템 연구개발이 아닌 지속적인 물류개선을 위해 물류현장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인력 양성 및 기관간 지식 교류를 위한 협력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 한편, 3개 기관은 이미 지난해부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발주한 교통물류연구사업에 공동연구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3개년간(2014년~2016년)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도매시장 전용 물류장비를 개발 중에 있다.
□ 이 날 3개 기관 대표는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경험, 자원, 지식 등을 공유하여 사회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가락시장 등 도매시장의 물류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서로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