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도매권역(채소2동) 설계추진협의회 개최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6-07-06 15:30
- 조회수 430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2016. 6. 30(목) 오후 3시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도매권역(채소2동) 설계추진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 설계추진협의회는 가락시장 유통인, 출하자, 구매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매권역 설계추진과정의 단계별 주요 안건을 가락시장의 실질적 시장이용자들이 함께 논의하고 공동으로 협의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 도매권역 시설현대화사업은 채소2동(무, 배추, 양파, 파, 양배추, 마늘 등 양념 채소류 취급)을 시작으로 채소1동, 수산동, 과일동 순서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설계협의회는 도매권역 선도사업인 채소2동부터 집중적으로 논의하기 위하여 채소2동 관련 출하자, 유통인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 이날 회의에서 유통인들은 시설현대화사업 도매권역 계획에 대한 공사의 설명을 듣고 도매권역의 콜드체인기능 강화, 시설배치(경매장, 중도매인점포, 저온창고) 및 물류 효율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도매권역 시설현대화사업의 정상적인 추진을 위해 공동 노력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 향후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하기 위하여 품목별 대표로 실무추진반을 구성하여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신속히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도출된 구체적인 협의(안)을 설계추진협의회에서 단계별로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