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공식 쇼핑몰 가락24, 11번가와 업무제휴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6-08-09 13:28
- 조회수 436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가락시장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가락24’의 지속 발전을 위해 SK플래닛(주)과 업무제휴협약(MOU)을 지난달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공사는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의 우수 상품을 온라인에서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가락24’ 쇼핑몰을 지난해 신규로 오픈하였고, 이번 업무 제휴로 SK플래닛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11번가’를 통해서도 상품을 공급함으로써 소비자 접근성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 또한, 양사는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공동 대응하여 농수산물 유통을 원활히 하고 적정한 거래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공공기관․민간기업 상생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으며, 향후 수도권 당일배송 등 다양한 판매전략 수립, 가락시장 유통인의 영업 능력을 온라인에서도 발휘할 수 있도록 정보공유 및 마케팅 교육 등을 위해 함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공사 임태빈 환경관리본부장은 “세계 최대 거래물량을 자랑하는 가락 도매시장이 온라인 거래라는 새로운 판매채널을 도입 운영하고 있지만 시장 특성상 오프라인 거래의 집중화로 온라인 거래 조기정착 및 활성화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가락시장 상품 공급력에 온라인 쇼핑몰 대표 주자인 11번가 마케팅 전략이 접목되어 농수산물 도매시장 온라인 유통의 선봉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