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6-09-29 09:28
- 조회수 280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9월 27일(화),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였다.
□ 이번 포럼은 우수 도매법인, 경매사, 출하자, 서포터즈 표창과 함께 가락시장 주차․교통 종합 대책에 관한 업무 브리핑,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의 특별 강연, 오찬으로 진행되었다.
□ 가락몰 업무동 13층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있는 시민 등 약 140여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 공사 박현출 사장은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가락몰과 가락시장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어 나아갈 수 있도록 유통인과 공사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협력하고 노력해줄 것과 김영란법 중 농수산업 관련 분야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 가락시장 물류 개선 우수 법인 ‘㈜중앙청과’ 및 우수 경매사 4명(소속 농협(공) 1, 서울청과㈜ 1, ㈜중앙청과 2), 우수 출하자 2명, 우수 행복마켓 서포터즈 1명, 2016 가락시장 희망글판 가을편 공모전 우수자 2명 등에게 3분기 포럼을 통해 표창장과 부상, 포상금을 수여했다.
□ 이어서 김형석 연세대 교수는 장수시대의 가치는 봉사라는 주제로 ‘백년을 살아보니-사랑이 있는 고생이 행복이었네’ 특강을 진행하여 유통인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앞으로도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정책 설명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유를 확대해서 정부 3.0비전 달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또한,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인․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하고, 더욱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