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7-03-28 13:15
- 조회수 367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3월 23일(목),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년 1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였다.
□ 이번 포럼은 우수 도매법인․중도매인, 희망글판 우수자 표창과 함께 2016 행복마켓서포터즈 최우수자의 5분 스피치,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장의 특별 강연, 오찬, ‘장기왕:가락시장 레볼루션’ 영화 상영으로 진행되었다.
□ 가락몰 업무동 2층 컨벤션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있는 시민 등 약 200여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 공사 박현출 사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시기에 한분 한분의 의견을 모아 가락시장을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도매시장, 세계의 소비자들이 찾는 대한민국 관광명소로 만드는데 우리의 지혜와 자산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 이어서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장은 ‘유통정책 및 환경변화에 따른 도매시장 대응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유통인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향후에도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정책 설명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유를 확대해서 정부 3.0비전 달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또한,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인․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하고, 더욱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