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먹거리창업센터 수출 네트워킹 행사 개최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0234350472
- 수정일2017-03-31 17:20
- 조회수 385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2017. 3. 30. 가락몰 1관 3층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서 서울먹거리창업센터와 수출유통인협의회 간의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였다.
□ 이날 행사는 이종훈 국민대 교수의 ‘스타트업 혁신이론’ 강의에 이어, 창업센터 입주기업 및 상품 소개, 수출현황 및 수출업체 소개, 상품 관람 및 매칭 상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행사는 지난 2. 27. 가락시장을 방문한 중국 농산물도매시장연합회(CAWA, 이하 ‘연합회’)를 대상으로 했던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들의 상품 전시회에서 연합회 회원사 중 상당수가 일부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협상이 진행 중인 것이 계기가 되었다.
□ 수출 가능성이 높은 상품은 개발했지만, 수출 경험이 없어 해외 판로 개척에 애로를 겪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도매시장 기반 수출유통인들로 구성된 수출유통인협의회와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들의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키로 한 것이다.
□ 이번 행사를 통해 수출유통인들은 새로운 수출 상품을 발굴하고,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들은 해외 판로를 확보하는 등 협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칼슘사과(대표 강진형)의 칼슘세척사과, 지오쿱협동조합(대표 김영순)의 파우치 포장 형태의 도라지즙이 함유된 배즙과 사과즙, 꽃담청(대표 박미경)의 장미청, 애플진저, 귤라임, 지리산 함양산촌(대표 임채홍)의 천연발효식초 등이 이목을 끌었고, 수출유통인 ㈜유창(대표 김기용)과 스타트업 ㈜그레이프(대표 조인혁)는 즉석에서 협업키로 합의했다.
□ 이와 같은 성공적인 행사를 계기로 공사 수출지원TF 노광섭 팀장과 서울먹거리창업센터 김동균 센터장은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행사를 실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 한편,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농식품 관련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창출과 새로운 상품 개발을 도와 농업 생산물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식품가공기술, 인허가, 특허, 디자인,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설립․운영하고 있으며, 가락시장의 가락몰 1관․2관에 조성되어 현재 스타트업 40개사가 입점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