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몰도서관''- 서울시교육청 ''송파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7-08-01 10:28
- 조회수 342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 가락몰도서관은 2017년 7월 28일(금) 가락시장 가락몰 업무동 15층 소회의실에서 서울시교육청 송파도서관(관장 김선희, 이하 ‘송파도서관’)과 지역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특히,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가락몰도서관이 매달 200여권의 양서를 송파도서관에서 제공받아 도매시장법인으로 직접 가져다주는 이동식 도서관, 일명 「찾아가는 책수레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함으로써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강화를 추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 이번 「찾아가는 책수레 서비스」는 도매시장 생활 패턴상 밤과 낮이 바뀌어 생활하며, 도서관에 갈 시간이 부족한 가락시장 유통인들에게 책을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 김성수 공사 유통이사는 ‘오늘 업무협약 체결이 문화적 혜택이 상대적으로 미약한 가락시장 유통인들의 정서함양과 행복 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 송파도서관 김선희 관장은 ‘송파도서관이 보유한 24만 여 권의 다양한 장서 및 자료와 25년 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생 도서관인 가락몰도서관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향후 양 기관은 도서관 사업과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교환 및 학술교류, 단체대출 등 자료지원, 각종 문화행사 지원 등을 통해 지역독서문화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