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및해명자료

2017년 4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7-12-27 16:18
  • 조회수 402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 1220()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4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2017 도매시장 10대뉴스 시청 및 우수 유통인겨울편 희망글판 우수자행복마켓서포터즈 우수자 표창과 함께 홍윤표 농촌진흥청 저장유통연구팀 연구관의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신선유통체계 도입방안'' 전문가 특강, 조윤범 한국강사협회 명강사의 특별 강연, 오찬 행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가락몰 업무동 2층 컨벤션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가락강서양곡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있는 시민 등 약 200여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사 박현출 사장은 인사말에서 “2017년 차상거래품목 하차거래추진 등 도매시장 개선을 위한 주요 추진 사업의 성과와 청과직판 이전 등 현대화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였으며, 앞으로도 도매시장 개선과 도매권역 현대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홍윤표 농촌진흥청 저장유통연구팀 연구관은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신선유통체계 도입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유통인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조윤범 한국강사협회 명강사를 초청하여 유통인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 파워클래식이란 주제로 외부 특별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2018년에도 농수산식품유통포럼에서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정책 설명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하고, 더욱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