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7-12-27 16:18
- 조회수 402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12월 20일(수)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년 4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였다.
□ 이번 포럼은 2017년 도매시장 10대뉴스 시청 및 우수 유통인․겨울편 희망글판 우수자․행복마켓서포터즈 우수자 표창과 함께 홍윤표 농촌진흥청 저장유통연구팀 연구관의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신선유통체계 도입방안'' 전문가 특강, 조윤범 한국강사협회 명강사의 특별 강연, 오찬 행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 가락몰 업무동 2층 컨벤션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가락․강서․양곡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있는 시민 등 약 200여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 공사 박현출 사장은 인사말에서 “2017년 차상거래품목 하차거래추진 등 도매시장 개선을 위한 주요 추진 사업의 성과와 청과직판 이전 등 현대화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였으며, 앞으로도 도매시장 개선과 도매권역 현대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이어서 홍윤표 농촌진흥청 저장유통연구팀 연구관은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신선유통체계 도입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유통인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마지막으로 조윤범 한국강사협회 명강사를 초청하여 ‘유통인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 파워클래식’ 이란 주제로 외부 특별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2018년에도 농수산식품유통포럼에서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정책 설명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또한,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인․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하고, 더욱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