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봄맞이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한다
- 담당부서기획팀
- 문의0234350471
- 수정일2019-03-15 11:33
- 조회수 376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오는 19일(화), 10시 공사 업무동 2층에 위치한 컨벤션센터에서 가락시장, 강서시장, 양곡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봄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한다.
□ 계절별로 개최하는「농수산식품유통포럼」은 시민, 소비자, 유통인, 공사가 정기적으로 소통·교류할 수 있는 서울 공영도매시장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비교적 포럼 참여도가 낮았던 청과부류 가락시장 여성 CEO 및 차세대 유통인을 특별 초청한다.
□ 이날 포럼의 1부에서는 유공자 표창 및 전문가 특강, 업무 설명, 5분 스피치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2부에서는 가락시장의 제철 식재료로 준비 한 건강한 오찬이 제공된다.
□ 이번 포럼의 전문가 특강 시간에는 ‘대학 100대 명강의’ 로 선정된 바 있는 서울시립대 경영대학 표민찬 교수가 ‘세계 경제 환경 변화와 국내 유통시장의 대응’ 을 주제로 유익한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더불어 김진중 공사 감사실장이 ‘함께 만드는 도매시장, 청렴’을 주제로 업무를 설명할 계획이다.
□ 그리고 이날 포럼에서는 도매시장 유통 발전에 기여한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 임대유통인, 우수 학교급식업체 유공자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공사 사장 표창(40여명)도 함께 진행된다.
□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포럼을 통해 상호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도매시장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 한다면서, “유통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